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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가계(長家界)/ 원가계 (猿家界)2

원가계 (猿家界)  꽃밭에는 꽃들이 모여 살듯이 아름다움도 함께 몰려 사는 것일까. 세계의 문장가들을 보아도 같은 세대에 태어나는 경우가 많다. 갑천하 계림(桂林)이, 하노이의 하롱베이 (Ha Long bay)의 그 멋진 수천 수만의 봉우리가 그렇더니 여기 장가계의 풍광 또한 아름다움이 오밀조밀 가까이 몰려 있다.장가계 삼림공원(森林公園)경내에 들어와서 20여분 가면 만나게 되는 이정표에 황석채(黃石寨), 금편계(金鞭溪), 학자색(鶴子寨) ,삭도(索道)의 갈림 길이 있는 것을 보면 무릉원(武陵源)이란 이름으로 한데 모여 어울려서 있는 것을 알 수 있다.한국 여행사들이 장가계(長家界) 여행에 원가계(猿家界)가 따로 있는 것처럼 소개하고 있는 것은 그릇된 일이다. 무릉원 중의 하나가 원가계(猿家界)이기 때문..

소금강(小金剛) 산행

오대산 소금강 산행 (2006. 7. 6/오대산소금강/진고개-노인봉-낙영폭포-만물상-구룡폭포-무릉계-상가촌/늘푸른산악회 따라http://cafe.daum.net/greenalpine2030)*. 2시간이나 여유있는 진고개 코스 오대산 소금강 등산의 정 코스는 주문진 쪽 주차장(표고 210m)에서 청학동을 거쳐서 노인봉(老人峰)을 치올라 진고개(표고 980m)에 이르는 것이다. 그러나 그 역으로 진고개에서 시작하여 노인봉(老人峰)까지 3.9km만 고생하면 노인봉서부터 소금강까지 9.6km가 내내 내리막길이어서 치오르는 코스보다 2시간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표고 차가 670m나 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진고개를 들머리로 하는 코스는 등산회가 선호하는 코스다.  그러나 한국명승지 제1호라는 오대산 소금강은 ..

사고(四苦)

사고(四苦)                    - 최상규 교장선생님께 사고(四苦)  중 병(病)만 뻬고생로사(生老死) 하시라고연하(年賀) 축하(祝賀) 드렸더니곰곰이 생각해 보니죽을죄를 지었구나 늙는 길 길동무가 병(病)인 줄 몰랐으니-병(病)을 뺀 삼고(三苦)가 불행인 줄 몰랐으니-사고(四苦)를순서대로 사는 게향복(享福)인 줄 몰랐으니-.                           -2024. 5. 7  ilman

내 고향 인천(仁川) 이야기

내 고향 인천(仁川) 이야기                                                    ilman 성철용 55회 인천고등학교(仁川高等學校) 동창회 모임을 위해 인천행(仁川行)전철에 오르니 잊고 살던 아득한 옛날이 생각이 떠오른다. 새파랗던 젊디 젊던 고3 시절, 한국 사람이면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그 어렵다는 명문 대학에 합격하고도 서울까지 지금은 단돈 일 이 천원이면갈 수 있는 곳을 차비가 없어서 대학입학식(入學式)에도 갈 수 없었다, 덕분에 입학식 날 배웠다는 교가를 나는 끝까지 부르지 못하는 사람이 되고 말았다. 그러던 내가 47년 세월을 뛰어넘어 좋은 세월을 만나 백발의 나이로 노인 무임승차로 라디오를 들으며 경기도 일산(一山)에서 동인천역까지 가고 있다. 가난한..

대원사(大源寺)

*. 백제의 고찰 대원사(大源寺)   사찰(寺刹)은 답사여행에서는 빼 놓을 수 없는 문화재다.그 고장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살아 있는 역사이기 때문이다.  대원사는 지금으로부터 15,00여 년 전 신라 지증왕 때 신라에 불교를 처음 전한 아도화상(阿道和尙)이 천봉산 기슭에 초창한 백제 고찰이다.천봉산(天鳳山, 609m)은 보성, 화순, 순천의 경계를 이룬 산이다.- 선산군 모레네 집에 숨어 살면서 불법을 전파하던 아도화상은 하룻밤 꿈속에 봉황의 꿈을 꾸었다."아도, 아도! 사람들이 오늘밤 너를 죽이고자 칼을 들고 오는데 어찌 편안히 누워 있느냐? 어서 일어 나거라, 아도, 아도!”봉황의 소리에 깜짝 놀라 눈을 떠 보니 창밖에 봉황이 날개짓 을 하고 있었다. 봉황의 인도를 받아 광주 무등산..

사찰 2024.05.03